주제 없음. 의 글

[여행] 호주 여행 : 시드니 항공권 예매하기

공니우 2023. 3. 20. 23:55
반응형

호주 항공권 현 상황

코로나가 잦아든 이후로 여러 항공사에서 호주 노선 신규취항을 시작했습니다.
지난 12월에는 티웨이가 시드니 신규취항을 했습니다. 그에따라 다양한 이벤트 및 프로모션도 진행했습니다.
세계 3대 항공사 동맹 '원월드'의 창립멤버이자 호주 최대 국영항공사인 콴타스항공도 지난 12월 인천-시드니 직항 정기편 운항을 개시했고, 이는 24년만의 신규취항이라고 합니다. 잇따른 신규 취항에 항공권 가격도 안정세를 찾는 분위기입니다.


인천에서 시드니

인천에서 시드니로 가려면 다른 공항에 들렀다 가는 경유와 바로 가는 직항 중 선택하면 되는데요.
직항은 아시아나, 대한항공, 젯스타, 콴타스, 티웨이 항공사 등이 있습니다.
인천에서 시드니까지는 약 10시간이 소요됩니다.
인천-시드니 왕복 항공권 가격은 경유 60-70만원대, 직항 100-120만원대 정도면 저렴하게 예매했다고 볼 수 있겠습니다.
코로나 이후로 항공권 가격 변동이 심하니 참고만 해주세요! (22년 10월 예매 기준, 23년 2월 항공권)

저는 지난 2월에 시드니 여행을 다녀왔는데요.
티웨이를 신규취항 프로모션 기간에 예매했고 직항편으로 가격은 100만원 극 초반대에 예매했습니다. 이와 관련된 내용은 곧 새로운 포스팅으로 상세히 후기 남겨볼게요!
항공권은 최소 3-4개월 전에 예매하는게 가장 안정적이고 가격도 메리트가 있으니 여행이 결정이 되었다면 최대한 빠르게 항공편을 예약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호주 입출국시 제출 서류

호주는 2022년 7월부터 코로나 관련 서류 제출이 폐지됐습니다.
여권과 항공권, 그리고 가장 중요한 ETA 전자 비자만 있으면 자유롭게 입출국 할 수 있습니다.
ETA 전자비자는 여행 전에 꼭! 사전 신청이 필요하니 미리미리 신청하는거 잊지마세요!
(단, 3개월 이상 체류 시에는 별도의 비자를 신청해야 합니다)
ETA 전자비자 발급 관련해서는 자세히 포스팅 하도록 하겠습니다.

+
 코로나19 이슈로 인해서 항공권 가격이 변동성이 심하기 때문에 자주 서치해 보시는 걸 추천합니다.
참고로 항공권 가격 검색시, 크롬 시크릿 모드로 검색하는게 유리하다고 하니 참고해서 저렴한 가격에 예매하시길 바랍니다!





반응형